유학상담 arrow

hipchat 전화 또는 채팅상담
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뉴질랜드 더니든 가이드

더니든은 약 12만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세계적인 교육을 경험할 수 있으며 빠른 도시의 삶을 벗어나고 싶은 유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로 교육,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도시입니다. 더니든은 남반구에서 가장 잘 보존된 빅토리아와 에드워드 시대의 도시 중 하나이며 뉴질랜드에서 유일하게 2014년도에 ‘유네스코 문학의 도시’로 지정된 도시입니다.

 

desktop-dunedin-city-guide-body1-min.jpg

더니든 즐기기

더니든은 작지만 문화, 예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유학도시입니다. 

세이트 클레어 비치(St. Clair Beach)

더니든은 해안 마을이기 때문에 경치 좋은 해변이 많으며 여행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오타고 대학에서 공부를 하게 된다면 세이트 클레어 해변을 꼭 방문해 보세요. 캠퍼스에서 버스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서핑레슨, 따뜻한 바닷물 풀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더니든의 다양한 해변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Dunedin NZ를 방문해 보세요.

더니든 유산 (Dunedin’s heritage)

더니든은 영국 스코틀랜드와 에든버러를 모델로 한 건축양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빅토리아 그리고 에드워드 시대 건물, 성 및 정원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문화를 사랑하지만 경제적인 지출을 하고 싶다면, 오타고 대학교에서 걸어서 몇 분 거리 안에 있는 오타고 박물관(Otago Museum)을 추천합니다. 또한 더니든 공공미술관, 란위안 중국정원(Lan Yuan Chinese Garden), 토이투 오타고 정착민 박물관(Toitu Otago Settlers Museum)까지 보도로 20분 이내의 거리에 있습니다. 

역사 건축물을 좋아한다면 박물관과 미술관 바로 근처에 위치한 더니든 기차역을 방문해 보세요. 근처에 있는 더니든 문학도시(Dunedin City of Literature)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공공 박물관과 갤러리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그러나 전시회, 이벤트 및 란위안 중국 정원에는 소정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desktop-dunedin-city-guide-body2.jpg

볼드윈 거리(Baldwin street)

더니든은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거리로 지역 주민 그리고 관광객 모두에게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특히 볼드윈 거리는 주택가로 뉴질랜드의 다른 주택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길이 너무 가팔라 길가에 주차된 차를 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관광객들이나 그룹 투어 하는 사람들은 등산하는 것처럼 올라가거나 자전거, 스쿠터, 걷기로 볼드윈 거리를 방문합니다.

매년 겨울 볼드윈 거리에서는 캐드베리 제파 레이스(Caddbury Jaffa Race)파티가 열리는데요. 이 지역의 아이콘으로 75,000개의 오렌지향 초콜릿 볼이 도로를 굴러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활비

생활비용은 어떻게 생활하는지 어떤 숙소를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숙박비용으로는 거주지, 렌드, 홈스테이, 레지던스, 추가 편의시설의 포함여부에 따라서 매주 NZ$150~400 사이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학마다 학생 숙소 옵션이 있습니다. 자신의 요구사항과 선호도에 따른 숙박 옵션을 찾기 위해 학교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더니든에 있는 오타고 대학교는 개인 숙박 시설과 생활비에 대해 학년당 적어도 NZ$15,000~17,000을 권장하며 뉴질랜드 정부는 생활비에 대해 연간 최소 NZ$14,000~16,000을 권장합니다. 

예상되는 주당 생활비(NZD)

임대NZ$150~300
음식NZ$100~150
전기/가스NZ$20~40
대중교통NZ$25
인터넷/전화NZ$15~30
그 외NZ$50 이상
총 합계NZ$360~600

더니든의 생활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Expatisan’s cost of living calculator)를 확인해 주세요. 

 

쇼핑 장소

슈퍼마켓

뉴질랜드 주요 슈퍼마켓 체인은 카운트다운(Countdown), 팍스세이브(Pak’nSave), 뉴월드(New World)이며, 세 곳 모두 더니든 전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타고 대학교 또는 도심 가까이서 살고 있다면 뉴월드 센터 시티 또는 카운트다운 더니든 센트럴이 가장 많이 가는 슈퍼마켓입니다. 아시아 음식, 간식 및 농산물을 찾고 있다면 유니마트(Uni Mart)도 있습니다.

모든 슈퍼마켓은 저렴한 가격에 주식과 스낵을 제공하지만 브랜드에 따라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지 신선 식품시장, 다양한 식료품 점 및 작은 슈퍼들이 있어 필요에 따라서 매장을 선택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더니든 현지구입가이드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소매

더니든은 빈티지 라이프 스타일 매장, 전통 패션 매장 그리고 중고 매장까지 다양한 쇼핑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니든 도심에 있는 골든 센터(Golden centre), 메리디안몰(Meridian Mall) , 월스트리트 몰(Wall Street Mall) 등 3개의 주요 쇼핑몰에는 패션부터 전자 제품까지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조지 스트리트(George street) 또는 모레이 플레이스(Moray Place)에는 에든버러 웨이(Edinburgh Way)와 같은 패션 가게도 있습니다.

더 많은 가게 옵션을 검색하려면 더니든 쇼핑 웹 페이지(Shopping in Dunedin)를 방문해보세요.

 

더니든의 이동수단

더니든에는 버스, 택시, 카풀 등 다양한 이동수단이 있습니다. 특히 더니든 지역의 대학교 학생이라면 이러한 이동수단을 어플을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트래블 오타고라는 이름의 이 어플은 더니든 시의회와 오타고 대학교, 오타고 폴리테크닉(Otago Polytechnic) 대학이 함께 카풀, 사이클링, 걷기, 대중교통 등 모든 이동수단 옵션을 찾을 수 있도록 공동개발하였습니다.

버스

더니든을 둘러볼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오타고 지역 버스 또는 오버스(Orbu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버스는 더니든과 더니든 주변 지역을 다니는 버스입니다. 버스를 이용하려면 기사에게 직접 현금으로 요금을 지불할 수 있으며, 자주 이용할 경우에는 더 저렴하고 재충전 가능한 버스 카드를 구입하여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의 경우 오타고 지역 위원회의 Bus101을 통해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택시, 우버

택시와 승차공유 서비스는 가장 인기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더니든의 주요 택시는 그린택시(Green Cabs, 친환경택시), 더니든 택시(Dunedin Taxis)와 그리고 남부 택시(Southern Taxis)입니다. 온라인 택시 계산기(online taxi calculator)를 사용하여 요금에 대한 견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버(Uber)와 올라(Ola)같은 승차공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클링

자전거를 탈 줄 안다면 사이클링은 더니든을 돌아다닐 수 있는 최고의 이동수단입니다. 더니든 시의회는 더 많은 사람들이 사이클링을 고려하고 도시가 자전거 친화적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더니든에서 자전거 여행을 계획한다면 더니든 사일클링 가이드에서 도시 사이클링 노선을 먼저 확인하면 됩니다. 

 
desktop-dunedin-city-guide-body3.jpg

외식 장소

더니든의 식당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재료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현지 및 세계 각국의 맛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이닝 더니든(Dine Dunedin)

다이닝 더니든을 포함한 더니든의 레스토랑들은 최신 트렌드의 파인 다이닝 부터 가벼운 요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마다 특별한 프로모션 그리고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음식에 관심이 많은 유학생이 쉽게 더니든의 최신 요리를 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트립어드바이저 탑 10 리스트를 확인하면 더니든에서 어떤 곳이 인기 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페티스 에일 하우스(Speight’s Ale House)

오타고 대학교와 오타고 폴리테크닉에서 차로 단 5분 거리에 있는 스페티스 에일 하우스는 역사, 맥주 및 훌륭한 펍(pub) 음식 모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페티스 에일 하우스는 1876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가, 1999년에 양조장투어가 가능한 상점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점심, 저녁 식사 또는 테이크아웃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 키위 에일과 맥주가 있습니다. A2코스 점심 또는 저녁 식사의 가격은 NZ$27.50~35 입니다. NZ$16 부터 메뉴 주문이 가능합니다.

 

desktop-dunedin-city-guide-body4.jpg

더니든 인근 최고의 아웃도어

유학생들이 뉴질랜드 남섬을 선택해서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가까운 곳에 자연과 야생 동물의 경이로움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입니다. 공부를 하다가 머리를 식히러 여행을 하고 싶다면 Dunedin i-SITE Visitor Centre를 방문해보세요. 채팅으로 많은 아이디어와 여행 옵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IDP가 여기 세가지 아이디어를 추천해 드립니다. 

코에코헤 비치(Koekohe beach)

특별한 당일 여행 중 하나는 더니든에서 북쪽으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코에코헤 비치의 모에라키 볼더스(Moeraki Boulders)에 가는 것입니다. 400만 년 된 둥근 돌로 이루어져 있는 모에라키 볼더는 남섬 전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사진 스팟이 가득한 곳입니다.

코에코헤 해변에 가려면 차를 대여하거나 더니든에서 출발하는 그룹 투어 또는 버스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NZ$26~30의 왕복 버스 요금을 내고 출발하게 됩니다. 개인 및 단체 투어 교통편은 더 높은 비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야생 동물 보기

많은 사람들은 더니든에서 당일 여행을 하는 사우스 아일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야생 동물의 고향입니다. 펭귄, 물개 와 같은 야생 동물 중 일부는 해변을 따라 볼 수 있지만, 그 중의 최고는 야생동물 투어펭귄 플레이스를 예약하는 걸 추천합니다. 

더니든은 뉴질랜드의 야생 동물 수도로 알려져 있으며, 오로코누이 에코 보호구역(Orokonui Ecosanctuary)은 더니든 도심에서 차로 단 25분 거리에 있습니다. Transport options available에서 추가 교통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더니든 근처에서 희귀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는데요. Wildlife on the Otago Peninsula를 확인하거나 더니든 도심에 있는 i-SITE Visitor Center를 방문해 보세요. 

퀸즈타운(Queenstown)

당일 여행을 찾거나 하루 이상 머무를 생각이라면 퀸즈타운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퀸즈타운은 큰 관광도시인만큼 모든 거리에 투어관련 관광 서비스가 있습니다. 미리 계획하고 bookme를 통해 멋진 여행이나 저녁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퀸즈타운 시티 센터에서 맛집을 갈 수 있고, 곤돌라나 루지(Luge)를 타고 뉴질랜드에서 가장 무서운 유령의 집 모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반지의 제왕 투어 또는 와타티푸 호수(Lake Wakatipu)에서 보트나 크루즈를 타며 마을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퀸즈타운에는 점프, 스카이다이빙, 등산, 급류 래프팅, 탠덤 글라이딩 등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외버스로 4시간 20분 거리에 있으며, 요금은 NZ$50이상입니다. 가끔 요금 할인 혜택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뉴질랜드 해밀턴 가이드

해밀턴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로 학업환경이 매우 좋은 도시입니다. 노스아일랜드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클랜드와 근접하고 멋진 타운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기관을 입력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 대학명을 3글자 이상 입력하시고 리스트에서 선택하십시오

  • 대학 혹은 학교 이름 입력 및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