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상담 arrow

hipchat 전화
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뉴질랜드 해밀턴 가이드

해밀턴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이자 학업에 매우 좋은 도시입니다. 해밀턴은 노스 아일랜드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오클랜드에서 차로 한 시간 반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에는 아름다운 마을과 야외 핫스팟이 많이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싶다면 해밀턴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desktop-hamilton-city-guide-body1.jpg

해밀턴 액티비티

자연과 야외를 사랑한다면 작은 도시에서 자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특히. 해밀턴은 아름다운 와이카토(Waikato)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무료 또는 저렴한 명소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IDP에서 3가지의 액티비티를 추천합니다.

해밀턴 가든(Hamilton Garden)

해밀턴 가든은 1962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곳에서 하루를 보내면 왜 와이카토 지역에서 가장 큰 관광 명소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가이드 투어와 계절별 하이라이트가 있어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12개가 넘는 특수한 디자인과 광활한 정원은 잊을 수 없는 장관을 선사합니다. 일본, 인도, 중국어, 마오리, 영국 정원 과 같은 문화적테마 정원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역사, 문학,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Fantasy Collection Gardens을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Fantasy Collection Gardens은 초현실주의 그림을 비롯한 역사 속 시대의 예술, 음악, 문학 작품들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해밀턴 가든은 주 7일 동안 일반인에게 개방되며 입장료는 항상 무료입니다. 해밀턴 도심 또는 와이카토 대학교에서 도보로 5~10분, 차로 20~30분 거리에 있습니다. 버스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해밀턴 동물원

해밀턴 동물원은 노스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동물원이며 600 마리 이상의 이국적인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 동물원은 관광이 가능한 레크리에이션 공원이 있는 것 외에도 동물 보호와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번식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해밀턴 동물원에서는 다양한 동물 서식지를 둘러보며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동물에 대해 배우거나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동물원 안에는 많은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커피와 베이커리를 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고, 피크닉이나 바베큐를 대여하여 야외에서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동물원은 주 6일 운영됩니다. 학생들 입장료는 NZ$19이며, 연중 내내 방문할 계획이라면 연간 패스를 이용하세요. 이 경우 NZ$57부터 시작됩니다.

크루즈

해밀턴의 중심을 통과하는 와이카토 강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긴 강으로 루아페후 산(Mount Ruapehu)과 타우포 호수(Lake Taupo)를 지나 태즈먼 해(Tasman sea)로 흘러갑니다. 와이카토 리버 익스플로어 크루즈(Waikato rover explorer cruise)를 타면 이 지역의 풍부한 역사에 대해 알아보거나 명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NZ$29입니다. 

 
desktop-hamilton-city-guide-body2.jpg

생활비

생활비용은 어떻게 생활하는지 어떤 숙소를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숙박비용으로는 거주지, 임대, 홈스테이 그리고 추가 편의시설의 포함여부에 따라 매주 NZ$100~370사이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학마다 학생 숙소 옵션이 있습니다. 자신의 요구사항과 선호도에 따른 숙박 옵션을 찾기 위해 학교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해밀턴에 위치한 와이카토 대학교(The University of Waikato)는 기숙사 그리고 개인 숙박 생활비에 대해 연간 최소 NZ$20,449을 권장하며 와이카토 공과대학(Wintec)은 적어도 NZ$15,000을 권장합니다. 뉴질랜드 정부의 경우 연간 최소 NZ$14,000~16000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주당 생활비(NZD)

임대NZ$100~370
음식NZ$75~150
전기/가스NZ$20~40
인터넷/전화NZ$15~35
그 외NZ$50 이상
총 합계NZ$285~685
 해밀턴 생활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Expatisan’s cost of living calculato)를 확인해 주세요.
 

해밀턴 이동수단

해밀턴을 둘러볼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택시와 우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뉴질랜드의 대부분의 도시와 마찬가지로, 버스가 가장 일반적인 이동수단입니다. 해밀턴 버스는 도시 전역에서 운행되며, 지역 버스는 동쪽의 패로아(Paeroa) 마을(뉴질랜드에서 유명한 세계적인 L&P 음료의 고향)과 서쪽의 라글란(Raglan)까지 뻗어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하거나 가까운 버스를 찾으려 한다면 Busit 홈페이지 여행 플래너를 사용하거나 실시간 대중 교통 앱을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밀턴에서 버스를 이용할 때 비용은 운전기사에게 직접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전에 구매하고 저렴한 BUSIT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들은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어 유효한 학생증을 제시하면 와이카토 대학, 와이카토 공과대학(Wintec) 학생에게 30%의 버스비 할인이 제공됩니다. 또한 BUSIT 카드를 미리 구입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택시, 우버

택시와 우버와 같은 승차공유 서비스는 가장 인기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해밀턴의 주요 택시 옵션은 해밀턴 택시(Hamilton taxis), 레드택시 해밀턴(Red Cabs Hamilton), 와이카토 택시(Waikato taxis)입니다. 요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원한다면 온라인 택시 계산기(Taxi Calculato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승차 공유를 선호하는 경우 우버와 올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Uber 또는 Ola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Uber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여정에 대한 가격 견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desktop-hamilton-city-guide-body3.jpg

쇼핑장소

슈퍼마켓

뉴질랜드의 주요 슈퍼마켓 체인점은 카운트다운(Countdown), 팍스세이브(Pak’nSave), 뉴월드(New World)로 모두 해밀턴 전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퍼스 가까이에 머무르고 근처에서 물품을 쇼핑하고 싶다면 포스퀘어 슈퍼마켓(Four Square supermarket)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아시아 간식, 식사 및 스낵을 살 수 있는 New Save 아시아 슈퍼마켓도 있습니다.

소매

해밀턴에는 스페인에서 영감을 받은 카사벨라 레인(Casabella lane)과 같은 고급 부티크 소매가게부터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쇼핑 옵션이 있습니다. 

모든 요구에 맞는 쇼핑이 한번에 가능한 최적의 장소는 쇼핑몰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해밀턴에는 세 개의 주요 쇼핑몰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캠퍼스 또는 그 근처에 거주할 경우 와이카토 대학과 가장 가까운 센터플레이스 (Centre Place)가 있습니다. 다른 두 쇼핑몰은 해밀턴의 북쪽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상 경력에 있는 Te Awa @ The Base쇼핑몰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이며 미국에서 가장 큰 호이트 시네마 실버 영화관이 있습니다. Te Awa @ The Base에서 차로 단 15분 거리에 있는 차트웰 쇼핑 센터(Chartwell shopping centre) 또한 있습니다. 

다양한 예술 공예품 및 패션 노점을 경험하고 싶다면 해밀턴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신선한 농산물과 장인제품을 맛보는 것까지도 가능합니다. 더 많은 가게에 대한 옵션을 알아보려면 해밀턴의 Shopping and Dining webpages를 방문해 보세요. 

 

외식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

해밀턴은 레스토랑에서 술집에 이르기까지 작은 도시 곳곳에 다양한 식당이 있습니다. 저렴한 식사전통 식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스토랑을 접할 수 있습니다. 

미식가 핫스팟 찾기

해밀턴에서는 많은 레스토랑과 요리들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선한 제철 농산물과 세계 최고의 유제품이 생산되기 때문에 ‘미식가의 원더랜드’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이티 와이카토 웹 사이트(The Mughty Waikato website)에 최신 미식가 핫 스팟 브로셔(Foodie Hotspots Brouchure)를 확인하면 최고의 맛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시티 해밀턴(Skycity Hamilton)

오클랜드에 스카이시티가 있듯이 해밀턴에는 스카이시티 해밀턴이 있습니다. 특히 스카이시티 해밀턴은 카지노 및 엔터테인먼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캐주얼 버거와 쉐이크 그리고 현지에서 만든 맥주와 타파스, 고급 칵테일까지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루아쿠라 베리 숍 (Ruakura Berry Shop)

와이카토에서는 과일을 직접 따보는 것이 하나의 투어입니다. 루아쿠라 베리 숍은 직접 신선한 과일을 따고 선택하고 맛볼 수 있어 해밀턴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손꼽힙니다. 와이카토 대학교 캠퍼스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해밀턴에서 파로아 22버스(Paeroa)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상시 신선한 베리종류의 과일을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과일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와플도 함께 구입이 가능하며, NZ$6이상의 가격을 지불하게 됩니다.

 
desktop-hamilton-city-guide-body4.jpg

해밀턴 근처 최고의 아웃도어

해밀턴은 노스 아일랜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금만 외곽으로 나가면 여러 관광지들을 가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마오리 마을에서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온 호비튼(Hobbiton) 그리고 야생까지 관광할 수 있습니다. 해밀턴은 주말 여행이나 휴가를 보내고 싶은 유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호비튼(Hobbiton)

영화 ‘반지의 제왕’ 또는 ‘호빗’의 팬이라면 호비튼 영화 세트 투어는 가장 기억에 남을 당일 여행 중 하나입니다. 호비튼은 마타마타(Matamata)에 위치해 있으며, 해밀턴에서 차로 단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여 가실 수 있습니다. 

영화 세트인 호빗 구멍, 백 엔드(Bag End), 파티 트리(The party tree)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린 드래곤 인(Green Dragon Inn)은 호빗들이 하루 일과를 마치고 모이는 펍으로 실제 진저비어, 에일, 흑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예산에 따라서 투어 루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투어의 가격은 NZ$89부터 시작합니다. 

와이토모 동굴 탐험 (Waitomo caves)

해밀턴에서 관광한다면 꼭 봐야 할 목록에 와이토모 동굴을 추천합니다. 와이토모는 ‘3천만년 제작기간'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아라누이 동굴(Aranui cave)위쪽의 수천 마리의 야광 벌레들이 동굴을 비추고 있습니다. 조용한 수중보트에 발을 들여놓으면 압도적인 역사에 경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투어 중에는 숙련된 가이드가 동굴의 역사와 토착 전설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좀 더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와이토모 동굴에서 집라이닝(ziplining)을 할 수도 있습니다.

45분짜리 와이토모 글로우 웜 동굴 투어(Waitomo Glow Worm Caves tour)는 NZ$55이며 3시간짜리 트리플 콤보 동굴 투어까지 한다면 NZ$140까지 비용이 올라갑니다. 웹사이트Bookme에서 할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로토투아 여행(Rotorua)

로토루아는 해밀턴에서 차로 한시간 반 거리에 있으며, 해밀턴 트래블 센터에서 시외 버스를 이용하여 가실 수 있습니다. 로토루아에서는 마오리의 전설, 문화 그리고 전통에 대해서 더 깊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로토루아는 간헐천, 진흙 웅덩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열 활동에 의해 썩은 달걀냄새 같은 톡 쏘는 냄새로도 유명한데, 관광을 하다 보면 빠르게 냄새에 익숙해지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테푸이아(Te Puia)는 로토루아의 핵심 관광지로 헬스 게이트 지열 공원 & 머드 스파(Hell’s Gare Geothermal park &Mud Spa)온천에서 휴식을 취하며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NZ$20-NZ$60입니다. 로토루아 중심부에서 셔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토루아는 매우 풍부하고 깊은 마오리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뉴질랜드의 토착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는 미타이 마오리 마을(Mitai Maori Village)의 고향입니다.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한기(Hangi, 지구의 열을 통해 지하에서 조리한 식사)에 참여가 가능하며 조각, 무기, 타모코(문신 예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NZ$22.50부터 시작합니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가이드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한 크라이스트처치는 뉴질랜드 유학도시로 가장 먼저 고민하는 지역입니다. 해변, 공원, 엔터테인먼트, 요리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뉴질랜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기관을 입력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 대학명을 3글자 이상 입력하시고 리스트에서 선택하십시오

  • 대학 혹은 학교 이름 입력 및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Got any ideal countries in m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