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전화문의: 02 550 0303 | 카카오 플러스: @idpeducation

영국 런던 가이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로운 일들이 일어나는 도시입니다. 이 거대한 도시에서 여러분이 할 수 없는 일은 없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런던에 존재합니다. 키덜트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 뿐만 아니라 도시 곳곳에 위치한 박물관, 현재 가장 유명한 공연과 전시를 통해 런던을 즐겨보세요. 런던의 가장 좋은 점은 여러분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큰 도시인 만큼  새로운 친구, 새로운 취미, 새로운 음식 등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경험들로 가득한 도시, 런던입니다. 

 

런던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도움받을 수 있는 곳 알아두기

큰 도시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무서운 일이기도 합니다. 비상 상황에 대비해 관련 번호를 기억하세요. 경찰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화재 상황, 혹은 구급차가 필요한 상황에는 999로, 위급하지 않은 상황이라도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101로 전화하시면 상담원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전에 항상 유의하기

다른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두워진 후 공원을 걷거나, 강가를 걷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에서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거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은 행동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지품에 유의하세요. 최근 휴대폰 관련 소매치기 범죄가 급증하고 있으니 항상 안전한 곳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학생으로서 공부에 대한 심한 중압감, 불안감을 느끼거나 향수병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다면 교내의 Student Union 을 찾아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카운셀링 서비스나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학교측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찾기

심리 상담은 아니더라도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하다면 런던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추천합니다.  Park Run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모여 매주 토요일 오전 5km 달리기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커뮤니티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달리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런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야외수영장인 ‘lidos’를 이용해보세요. 특히 한겨울에 3도까지 떨어지는 차가운 물 속에서 수영을 하다보면 복잡한 마음에서 벗어나 심신의 안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London_Food 1-min.jpg

런던의 음식 

런던은 다양한 음식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도시 구석구석 숨어있는 맛집을 찾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커리 맛집 

대부분의 사람들이 커리 맛집으로 Brick Lane을 꼽지만 런던 곳곳에는 다양한 커리 맛집이 숨어있습니다. 떠들썩한 주말을 보내고 집밥과 같은 커리집을 찾는다면 런던에 4개의 분점을 가진 Dishoom을 추천합니다. 완벽하게 균형잡힌 향신료를 사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스타 맛집

파스타를 좋아한다면 버로우마켓 근처의 Padella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오픈시간에서 문 닫기 전까지 무조건 긴 웨이팅은 필수지만 한번 가보시면 그 이유를 짐작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파스타는 홈메이드로 만들어지며 모든 사이드 메뉴에 들어가는 식재료는 이탈리아에서 공수됩니다. 이탈리아 본토의 가정식 파스타를 먹어본 적이 없다면 이 곳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영국식 아침식사 

든든한 아침식사를 원하세요? 계란, 토마토, 버섯, 토스트, 베이컨, 소시지, 베이크드빈을 곁들인 전형적인 ‘Full English Breakfast’는 런던 어디서든 즐길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아침 식사를 원한다면 The Breakfast Club으로 가시면 됩니다. 런던 내에 3개의 분점이 있지만 쇼디치에 위치한 곳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London_Visitors 2-min.jpg

유명 관광지 외에 둘러볼 만한 곳들

런던을 방문하는 모든 여행자들에게 타워브릿지, 빨간 공중전화 박스, 2층 버스는 너무나 당연한 볼거리입니다. 하지만 주변 가족, 친구들에게 런던 속의 숨겨진 아지트를 보여주고 싶다면 아래 팁을 참고하세요. 

영국의 하이티(High Tea)

런던은 하이티(High Tea,애프터눈티)로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하이티 혹은 애프터눈티란 오후 늦게 혹은 이른 저녁에 빵, 버터, 케이크 등을 보통 차와 함께 먹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루폰(Groupon)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수준의 차를 마실 수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루텐프리, 비건, 무가당 등 특별한 차를 제공하는 곳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만약 정통 영국식 차를 마시고 싶다면 더 스트란드(The Strand)호텔 근처의 Claridges, The Ritz, The Savoy등을 추천합니다. 

런던의 공원 

날씨가 따뜻해지는 여름과 11월 5일 Bonfire night는 런던의 공원을 방문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가이 포크스의 밤(Guy Fawkes Night)이라고도 알려진 본 파이어 나이트(Bonfire Night)는 1600년대 의회를 폭파하고 왕을 암살하려고 했던 가이 포크스(Guy Fawkes)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의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지만 매년 11월에는 영국 전역에서 거대한 불꽃놀이를 볼 수 있고 그 중 런던의 불꽃 놀이가 가장 크고 화려합니다. 이 시기에 많은 런더너들은 도시락을 가지고 런던에서 가장 높은 곳인 Hampstead Heath, Parliament Hill, Primrose Hill 등에 올라가 축제를 즐깁니다. 

헌테리언 박물관

매혹적이면서도 섬뜩한 헌테리언 박물관(Hunterian Museum)은 수의학 혹은 의학을 공부한다면 반드시 둘러봐야할 곳 중 하나입니다. 존 헌터라는 인물에서 시작되어 지난 400년에 걸쳐 수집된 모든 컬렉션들이 일반에 공개되었고 박물관 내 수집된 모든 표본은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 분야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만큼, 박물관에서는 태아, 뼈와 해골을 비롯해 인간과 동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연구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박물관은 유지 보수 중으로 2021년 재 관람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London_Weather 3-min.jpg

런던의 날씨 

런던은 모두 아는 바와 같이 매일 같이 완벽한 날씨는 아니지만 미리 영국의 겨울 날씨에 충분히 대비한다면 훨씬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변화 무쌍한 날씨에 대비하기 

런던에 간혹 눈이 내리기는 하지만 대비책이 잘 준비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지난 몇 년간 런던에 눈이 내린 횟수는 많지 않지만 그때마다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하곤 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기차 운행이 중단되고 버스가 제 시간에 운행되지 않는 경우가 생겨, 많은 학교에 휴교령이 내려집니다. 반대로 한 여름이 되면 늦은 시간까지 공원은 쉬러 나온 사람들로 붐비는데 대부분 런던 실내에서 에어컨을 시원하게 트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날씨 좋은 유럽으로의 여행

런던에서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하면 때로는 20파운드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조금 더 날씨가 좋은 유럽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비행으로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은 런던이 가진 장점 중 하나이며 유로스타(Eurostar)를 이용할 경우 프랑스, 벨기에, 암스테르담으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많은 날씨의 런던

런던도 해가 비치는 맑은 날이 자주 있습니다.  Regents Park, Hackney , Clapham Common 등의 공원에 나가 피크닉을 즐기거나 다양한 야외 수영장, 루프탑 바 등에서 햇살을 즐겨보세요. 조금 멀리 나간다면 런던에서 한 시간 거리의 브라이튼을 추천합니다. 브라이튼은 런던에서 가까운 해안가를 가진 가장 유명한 관광 도시로 수영복, 튜브, 간단한 먹을거리를 챙겨 아름다운 해안도시로 떠나보세요. 브라이튼은 모래가 아닌 자갈로 이뤄진 해안이니 다치지 않도록 수영 샌들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런던의 겨울

날씨가 춥다고 해서 집에만 있지 마세요. 낙엽이 지기 시작하면 Richmond Park, Epping Forest, Victoria Park 등 다양한 숲과 공원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에핑 숲에서는 야생 사슴이나 다람쥐를 만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런던의 아름다움은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빛을 발합니다. 각 지역 마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큰 상점과 길거리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디스플레이 되어 즐거운 성탄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름답게 꾸며진 소머셋 하우스 링크에서타는 아이스 스케이트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기관을 입력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 대학명을 3글자 이상 입력하시고 리스트에서 선택하십시오

  • 대학 혹은 학교 이름 입력 및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