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상담 arrow

hipchat 전화
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영국 경영학

영국경영학.png

영국은 유럽의 재정 및 금융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국가들과 유럽국가를 연결 짓는 큰 징검다리의 역할로써 큰 비즈니스 시장을 형성해 왔는데요, 덕분에 많은 수의 비즈니스 스쿨을 보유하여 훌륭한 인재들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20세기를 기점으로 산업구조가 점차 복잡해지고 수많은 기업들 사이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회사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지식을 체계화하여 가르치도록 한 것이 바로 경영학의 시작입니다. 또한 산업별 회사 운영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전문화되어 세부적으로 예술경영, 스포츠경영, 국제경영 등으로 나누어 가르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경영학은 이렇게 발전하여 산업 및 국가 발전에 꼭 필요한 학문분야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고 전 세계의 학생들은 커리어를 위해 경영학을 선택하는 등의 양상을 보여왔습니다. 경영학은 특히 기업의 사례를 직접적으로 연구하는 분야로 많은 기업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문화 경제적으로 발전한 국가가 주목받기 마련인데요, 이 때문에 많은 유학생들의 목적지로 영국이 선택되고있습니다

 
분야별경영.png

# 분야별 경영학

 

MBA

실무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심화된 학습뿐 아니라 과정 안에서 넓은 비즈니스 관계를 맺기 위해 진학하는 학과입니다. 영국 MBA는 여타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1년간 진행되며 몇몇 1월에 진학하는 학교들을 제외하고 대부분 9월에 시작합니다.

학생들은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다양한 경영사례를 통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과정들의 전반적이니 개요를 배우게 되며 하나의 특수한 전공을 배우고 싶은 경우 그 전공과 연관된 코스들을 이수하여 프레젠테이션이나 토론 등으로 주요 수업을 구성하여 경영관리, 마케팅, 회계 등의 분야에서의 본인의 능력치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교육받게 됩니다.

[영국MBA학생후기 보러가기

 

예술경영

영국은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중세예술부터 현재의 대중문화까지 시대를 걸쳐 부흥되어온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은 Film Festival, Music Festival부터 Edinburgh Festival 과 같은 공연예술 이벤트가 넘쳐나며 세계적인 규모의 미술관과 전시장이 일 년 내내 개최되어 예술경영분야를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연구공간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리적으로 미국과 유럽의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음반,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등에 걸쳐 순수예술의 범위를 넘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독특하고 체계적인 경영이 요구됩니다. 특히 최근의 예술경영학은 문화서비스 뿐 아니라 관광, 식음료, 문화복지 등의 분야까지 뻗어 나가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 예술경영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국 예술경영 학생후기 보러가기]

 

스포츠경영

기본적으로 스포츠산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일반적인 경영학을 이해하여 두가지 개념을 결합하여 스포츠 이벤트 세일즈 및 마케팅, 스폰서십, 재무회계 등의 분야를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입니다. 학생들은 졸업 후 스포츠 감독, 운동관리자, 대학의장, 스포츠 에이전트 및 마케터, 프로모션 스페셜리스트, 경기장 관리자, 구단 프론트 등의 직무로 나아가게 됩니다.

특히 영국은 축구, 테니스 등 스포츠 산업이 매우 발달한 국가 중 하나로 스포츠가 산업으로 인식되어 산업분야와 관련된 직업이 매우 발달해 있는 나라입니다. 특히 프리미어리그를 중심으로하는 축구관련 매니지먼트산업이 매우 인기 있으며 축구산업은 영국 안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포츠경영학과도 축구와 연관된 비즈니스를 연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국 스포츠경영 학생후기 보러가기]

 

국제경영

점차 많은 기업들이 세계화에 눈을 돌림에 따라 다국적 기업, 세계적 기업에서 필요한 지식을 연구하고 실무경험을 탄탄히 쌓기 위해 선택하는 학문입니다. 경영학의 이론적인 체계를 바탕으로 다채롭게 변화하는 국제환경 상황에 대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눈을 키우게 됩니다.

[영국 국제경영 학생후기 보러가기]

 
경영학 진학방법.png

1) 파운데이션 / 에이레벨(A-level)

파운데이션과정.png

국제학생들이라면 영국의 학제에 맞춰 꼭 파운데이션과정을 1년 간 들어야하는데요, 영국의 학사과정은 총 3년이기도하고 파운데이션을 통해 현재의 성적보다 더 좋은 대학을 들어갈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꼭 거치는 과정이기도합니다.

의대나 옥스브릿지 등 최상위권 대학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A-level 과정부터 영국에서 시작하는 학생들도 있는데요, 2년의 시간동안 3~4개의 과목을 집중적으로 영국학생들과 공부하면 경쟁력있는 지원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1-1) IYO 과정

1년간 국제학생들과 함께 전공기초 및 영국식 공부방법(Study Skill) 아카데믹 영어를 공부하는 일종의 편입과정으로 성공적으로 이수할 시에는 경영학과 2학년으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필수적으로 들어야하는 국제 학생과 달리 원어민학생들과 같은 기간인 총 3년 만에 학사취득이 가능합니다.

 

2) 석사진학

석사과정.png

Course Work 수업석사 (기간 : 1년)

영국으로 석사과정을 선택하는 많은 분들이 기간에 대한 메리트 때문에 1년 간의 수업석사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수업석사는 1년 동안 해당코스에 대한 심화된 부분을 렉처+에세이/팀프로젝트의 형태로 진행하게 되며 졸업 시 10,000~15,000자 정도의 논문을 작성하거나 캡스톤/인턴쉽/팀프로젝트의 형태로 진행하여 졸업하게 됩니다.

 

Research/MPhill 연구석사/박사 (기간: 3~4년)

연구석사는 2년 과정으로 학업의 성격상 박사과정과 좀 더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필요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수업을 들을 수는 있지만 주로 개인의 연구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게됩니다. 박사과정 지원자들이 일단 연구 석사과정을 입학허가를 받은 후 1년 동안 연구를 진행한 후에 박사과정 2년차로 진급하기도 합니다.

 
 
 
 

3) MBA 과정

 
MBA과정.png

일반적으로 MBA과정 진학을 위해서는 학사학위가 필요하지만 만약 학위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그에 준하거나 뛰어넘는 전문적인 경력과 경험이 요구됩니다.

MBA과정은 실무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능력치를 증폭시키는 데에 포커스를 맞추어 마케팅 전략개발, 전략계획 수립, 팀리더의 자질, 회계보고를 사정하는 등의 전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한 수업으로 진해되기 때문에 최소 3년 이상의 실무경험이 요구되며 지원 시 자기소개의 형식이나 전문적인 지식 서술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가 많게는 3개정도 요구됩니다.

영국 MBA의 가장 큰 장점은 GMAT이 없다는 것인데요 다만 최상위권 대학들에 지원할 경우에는 요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GRE성적을 대신하여 제출하실 수도 있습니다.

 

 

  


 각 학교별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싶으시다면

IDP유학상담을 통해  영국전문 카운셀러와 1:1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1:1 상담 바로가기]

IDP 에듀케이션 한국지사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61

대표전화 : 02-550-0303

What's it like to study in UK?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기관을 입력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 대학명을 3글자 이상 입력하시고 리스트에서 선택하십시오

  • 대학 혹은 학교 이름 입력 및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Got any ideal countries in m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