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전화문의: 02 550 0303 | 카카오 플러스: @idpeducation

미국 시애틀 가이드

시애틀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바쁘고 번화한 도시이지만 바다와 산에 둘러싸인 매력 있는 곳입니다. 시애틀은 일과 휴식의 균형이 잘 잡혀져 있고 다양하고 많은 기회가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또한 창의적, 사회적 그리고 활동적인 부분을 고려했을 때 유학생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Seattle_WhereToLive 1-min.jpg

시애틀 (Seattle)

시애틀은 지리적으로 봤을 때는 작은 도시에 속하지만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여러 지역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 번에 한 지역을 둘러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보행자 친화적인 시애틀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시외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 스트릿카, 지하철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시애틀 교통카드인 ORCA 카드(Orca card)를 발급받아 충전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다운타운 (Downtown)

시애틀 다운타운은 큰 도시에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거리로 나서기 전, 미리 계획을 세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운타운은 Puget Sound만(灣) 가까이 있어 해변을 따라가면 여객선 터미널과 대관람차 그리고 올림픽 조각 공원(Olympic Sculpture Park)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곳은 시애틀 센터와 유명한 스테이스 니들 그리고 Pike’s Place Market 이 있는 곳이죠. 다운타운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기온이 온화한 봄과 가을 그리고 사람들이 적은 평일입니다. 

캐피톨 힐 (Capitol Hill)

캐피톨 힐은 다운타운 바로 서쪽에 있는 지역입니다. 시애틀 대학과 시애틀 센트럴 컬리지가 캐피톨 힐에 있는 대학가로 지역 예술가들의 본거지입니다. 대부분의 샵과 카페는 브로드웨이에 있는데 현지에서는 Pike, Pine Corridor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하루종일 쇼핑을 하거나 공원을 거닐 수도 있고 맛있는 컵케이크, 비건 아이스크림, 피자 그리고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몬트 (Fremont)

프리몬트는 다운타운에서 북쪽으로 약 5키로 떨어진 곳으로 Fremont Bridge를 건너면 바로 만나는 곳이 프리몬트입니다. 프리몬트에 도착하면 다리 밑에 있는 5미터 크기의 트롤 때문에 논랄 수 있겠지만 이 트롤은 프리몬트의 특별한 문화를 보여주는 그래픽이자 조각일 뿐이니 무서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프리몬트의 가장 큰 볼거리는 주말시장(Sunday Market) 입니다. 비가 오든 날씨가 맑든 주말시장에는 독특한 물건들과 빈티지한 상품들이 가득하고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사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발라드 (Ballard)

프리몬트 바로 왼쪽에 있는 발라드는 시애틀의 한 지역 명소로 날씨가 화창한 날, 먹고 마시고 즐길 만한 다양한 장소를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골든 가든 공원(Golden Garden Park)에는 도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모래 사장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산책로에서 일몰을 보며 행복한 휴식을 즐기시려면 골든 가든 공원에 가 보세요. 

인터네셔널 디스트릭트 (International District)

시애들의 인터내셔널 디스트릭트는 다운타운의 바로 남서쪽에 있는 곳으로 차이나 타운, 재팬 타운, 리틀 사이공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시애틀 맛집의 본거지로 특히 구정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많이 열립니다.  Wing Luke박물관에서는 시애틀에 거주하는 아시안 커뮤니티를 위해 그들의 삶과 역사를 기념하는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양 예술과 역사에 포커스를 맞춘 전세계 예술가들의 작품들은 꼭 봐야 할 전시입니다.

 

Seattle_LocalCoffee 2-min.jpg

시애틀의 커피와 공부하기 좋은 카페들

시애틀은 스타벅스가 탄생한 도시로 특유의 커피문화가 잘 발달해 있습니다. 스타벅스 뿐만 아니라 높은 퀄리티의 로스팅 기술로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내려주는 현지 카페도 많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카페들은 시애틀에서 공부하기 좋은 장소 중 하나로 무료 와이파이와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학업이 필요한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ㆍCaffe Vita

Caffe Vita는 1995년부터 시애틀의 대표적인 카페였습니다. 시애틀에 6개의 지점이 있으며 모든 지점이 신선한 커피와 시원한 콜드브루를 즐기며 공부하기 편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캐피톨 힐 지점은 그 중에서도 조금 무드있는 어두운 조명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데 매일 밤 11시까지 운영을 하기 때문에 집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ㆍSlate

Slate Coffee Roasters는 시애틀 커피 문화에서 보다 실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late 커피는 로스팅을 약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 방법이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나는 커피콩 특유의 각각의 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드립커피나 라떼만 마셔왔다면 Slate 커피에서 갓 내린 드립커피 또는 ‘디컨스트럭티드 에스프레소 + 우유’ 메뉴를 꼭 한 번 맛보시기를 권합니다. 여러 지점이 있지만 워싱턴 대학 근처 지점이 2개의 층으로 운영되고 있어 공부하기엔 가장 좋습니다.

ㆍEspresso Vivace

Espresso Vivace는 에스프레소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카페는 북이탈리아 스타일 전문점으로 에스프레소 비바체의 에스프레소 샷은 미국 최고 중 하나라는 찬사도 받았습니다. 만약 순수 에스프레소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라떼를 주문해 보세요. 특별한 라떼 아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공부하기 좋은 지점은 캐피톨 힐 점과 South Lake Union 점으로 밤 11시까지 오픈합니다.

ㆍEastern Cafe

Eastern Café는 시애틀 인터네셔널 디스트릭트에 있는 이 도시에서 가장 공부하기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카페는 Lighthouse Roasters에서 공수 된 커피와 긴 시간 숙제를 하는 학생들을 위한 크레페, 샌드위치, 샐러드 같은 맛있는 음식도 있습니다. 만약 할 일을 일찍 마쳤다면 바로 옆에 있는 Pinball Museum에 가서 50개가 넘는 게임을 즐기세요. 입장비에 무제한 게임 비용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ㆍLittle Oddfellows

Little Oddfellows는 캐피톨 힐의 Elliot Bay Bookstore 안에 숨겨져 있는 오아시스 같은 카페입니다.  Little Oddfellows 는 바로 이웃해 있는 인기 레스토랑인 Oddfellow 의 체인 카페로 커피는 Café Vita 의 커피를 제공합니다.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른 탄산수, 차 그리고 빵과 디저트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이 곳은 학생들에게 수업 준비를 위해 잠시 들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카페는 또한 밤 늦게 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해피아워도 제공합니다. 

 

Seattle_RainyDays 3-min.jpg

비오는 날 시애틀에서 즐길 수 있는 것

잦은 비는 시애틀의 특징 중의 하나입니다. 수업이나 숙제가 없어 밖에서 놀고 싶지만 비 오는 날을 위해 몇 가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애틀은 다행히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던지 즐길 거리가 매우 다양하고 적당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트 박물관

시애틀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러 박물관들이 있습니다. Seattle Art Museum(SA)은 다운타운에 있는 박물관으로 유명한 영구 전시품들과 전 세계를 여행하는 예술품들을 기획 전시하는 곳입니다. 박물관 입장료는 매월 첫째 주 목요일은 무료이고 이틀에 한 번은 할인 요금을 적용해 줍니다. Frye Museum 은 퍼스트 힐 근처에 있으며 언제나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입니다.

영화관

시애틀에서 비를 피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시애틀의 여러 극장들에서 어떤 영화들이 상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고 싶다면 Cinemara는 관람을 위한 최고의 영화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Central Cinema는 센트럴 디스트릭트에 있는 시애틀의 독특하고 유일한 관람 중 식사가 가능한 극장입니다. 이 극장에서는 주로 고전 컬트영화를 상영하고 싱어롱 관람도 가능합니다. 단돈 $1.99 로 기숙사에서 나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핑계이자 기회입니다. 

팝 컬쳐 뮤지엄 (MoPop)

MoPop은 스페이스 니들 부근에 위치한 팝 컬쳐 뮤지엄(Museum of Pop Culture)의 줄임말입니다. 이 박물관에는 시애틀의 음악역사를 조명하는 다양한 전시와 공포영화 SF 그리고 인디게임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비 오는 날에는 내면에 숨어 있던 나에게 자유를 주기에 좋은 장소랍니다.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구입하면 학생 입장료로 $2 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목스 보딩 (Mox boarding house)

Mox boarding house는 비 오는 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발라드 지역의 명소입니다. 카페 목스에서 다양한 보드게임을 하면서 음료과 간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잠시 컴퓨터를 끄고 친구들과 고전 보드게임이나 카드게임을 즐기다 보면 그 재미에 놀라실 거예요!

옵티미즘 브루어리 펍 (Optimism Brewery)

만 21세 이상인가요? 그렇다면 옵티미즘 브루어리는 날씨와 상관없이 캐피톨 힐에서 가장 매력적인 핫스팟입니다. 넓은 공간과 큰 테이블을 가진 이 펍은 맛있는 다양한 하우스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10만 있다면 여러분 취향의 맥주 뿐만 아니라 새로운 향의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면 서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도서관

시애틀은 유학생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로 많은 방문자들이 시애틀 공공 도서관을 시애틀 최고 자원으로 꼽았습니다. 시애틀 도서관은 다운타운 중앙 도서관, 프리몬트, 브로드 뷰 그리고 비콘 힐에서 무료 회화 수업을 제공합니다. 이 수업은 날짜, 시간 그리고 장소가 유동적이기 때문에 업데이트 된 스케줄 확인을 위해서 도서관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시애틀 공공 도서관은 다양한 언어로 된 책과 미디어 자원을 열람할 수 최고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온라인 학습

도서관 외에도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는 어학 연수생들과 유학생들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소스입니다. Seattle language Café는 약 1,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카페로 영어 뿐 아니라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은 연결해 주는 곳입니다. 카페의 MeetUp.com을 통해 그룹 가입이 가능하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합니다. 시애틀의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페이스 북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서로 공유하고 참가하기도 합니다. 이 페이스북 그룹은 여러분이 학교에서 영어를 연습하거나 함께 공부하고 같이 도시를 경험할 수 있는 친구를 찾는데 유용한 인터넷 소스입니다.

 

‘Seattle Freeze’에 대해 알아보기

‘Seattle Freeze’는 시애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대화에 쉽게 끼어들거니 친한 척하지 않는 자신들의 경향을 표현한 말입니다. ‘Seattle Freeze’는 매우 흔하게 보이는 모습이지만 또 쉽게 해결되기도 합니다 이런 분위기는 여러분이 다른 사람과 친숙해지기 위해 필요했던 시간보다 조금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뿐입니다. 그러니 시애틀에 살게 되었다면 영어를 연습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 대화를 시작할 때 두려워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시애틀 사람들은 당신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매우 기쁘게 시애틀 생활에 대해 조언을 해주고 안내해 줄 것입니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기관을 입력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 대학명을 3글자 이상 입력하시고 리스트에서 선택하십시오

  • 대학 혹은 학교 이름 입력 및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