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무상교육이란?


[자녀무상교육]이란 부모님 중 한 분이 학업을 하는 경우 동반하는 자녀가

공립학교에서 무상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캐나다의 경우 부모님 중의 한 분이 학업을 하는 경우 동반한 자녀는 공립교육청에서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 무상 교육의 예상비용, 조건 등 자녀무상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글로벌 1위 유학기관 IDP가 알려 드립니다!




캐나다는 자녀무상교육, 유학 후 이민으로 많은 각광을 받는 국가로 가족 단위 유학이 가장 많은 국가입니다. 전문대 준학사 (Diploma)이상 학업을 하는 경우 자녀무상 혜택이 가능하며 몇몇 주에서는 어학+본과정으로 수업을 시작하거나 어학연수만 하더라도 자녀무상이 가능하여 다양한 지역적, 학업적 선택이 가능합니다.





[ 캐나다 조기유학 특징 ]

캐나다 조기유학 특징
- 캐나다 새 학기는 9월, 2월에 시작
- 캐나다 주정부의 지원 및 관리로 운영되고 있어 평균적으로 높은 수준의 수업 제공
- 각 주마다 교육과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음 
- 의무교육 또한 주마다 다르며 초등~고등학교까지 제공
- 만 4~6세일 경우 공립학교 내 프리스쿨(유치원)에 무상등록이 가능할 수 있음
-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
-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음






[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조건 ]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조건
- 부모님 중 한 분이 정규과정(Diploma 이상)의 학업 이수 시
  * 정규과정: 준학사 / 학사 / 석사 / 박사
  * 어학연수의 경우 주에 따라 자녀무상교육이 가능한 경우도 있음
  * 예: 퀘벡주의 경우 대학부설 어학연수 과정도 자녀무상교육이 가능 / 온타리오 주는 조건부 입학허가서 소지자에 한해 어학연수 기간에도 자녀무상이 가능/ 타 주의 경우 교육청마다 확인 필요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조건
- 학업 종료 후 졸업생 취업비자(Post-Graduation Work Permit) 소지 중에도 자녀무상교육이 가능 → 타 국가보다 훨씬 긴 혜택기간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조건
- 자녀무상교육을 신청하려면 거주하는 지역의 공립교육청에 지원서를 접수해야 하며, 교육청 배정에 따라 학교가 결정됨



캐나다 자녀무상 교육


캐나다는 자녀무상교육, 유학 후 이민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으며 특히 가족 단위 유학이 가장 많은 국가입니다.

전문대 준학사 (Diploma)이상 학업을 하는 경우 자녀무상 혜택이 가능하며

몇몇 주에서는 어학+본과정으로 수업을 시작하거나 어학연수만 하더라도 자녀무상이 가능하여

다양한 지역적, 학업적 선택이 가능합니다.



캐나다 유학비용
- 캐나다 컬리지 학비: 학교와 코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연간 CAD $16,000~$18,000 (한화 1,300만~1,500만원) 정도 (대부분 2년 과정)
-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을 받기 위해 본인의 학업을 선택하는 경우 대부분 학비가 저렴하고 입학이 쉬운 컬리지를 선택
- 자녀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부모 중 한 명이 학업을 하고 자녀들이 무상교육을 받는 것이 경제적으로 훨씬 효과적
- 유학생의 경우 18개월 이상 캐나다에 거주하면 자녀양육수당 (Canada Child Benefit) 신청가능 (자녀 1인당 최대 $7,787)





[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추천 학교 ]


[Fanshawe College] 
	위치: 온타리오 주, 런던 (London)
	학교특징: 런던지역의 대표컬리지로 규모가 큰 편입니다. 200개 이상의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비즈니스, IT, 헬스케어, 조리, 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국제학생 지원도 활발하여 한국에서의 기존 전공을 살리거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시는 것이 원활합니다.
	자녀무상 장점: 토론로에 비해 낮은 학비와 생활비, 그리고 가족 친화적인 도시로 자녀교육과 부모 학업을 병행하기 매우 적합한 지역 및 학교입니다.

[Algonquin College]
	위치: 온타리오 주, 오타와 (Ottawa)
	학교특징: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에 위치한 공립컬리지로 실무 중심교육과 현지 업체와의 코업/취업 연계가 뛰어난 학교입니다. 한국 학부형들이 선호하는 유아교육, 사회복지, 원예, 컴퓨터 관련 전공들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녀무상 장점: 캐나다의 수도로 다양한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 수준이 대체로 평균 이상이라 안전하고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여 학군이 좋은 편입니다.


[Conestoga College]
	위치: 온타리오 주, 키치너 (Kitchener)
	학교특징: 키치너를 중심으로 캠브리지, 워털루에 캠퍼스를 둔 IT, 공학으로 특화된 공립 컬리지입니다. 이공계열로 특히 유명하지만 유아교육학과, 포장 학과 등 이공계가 아닌 다른 전공도 다양하여 자녀무상으로 유리한 전공 선택이 가능합니다. 
	자녀무상 장점: 토론토에 비해 저렴한 키치너-워털루 지역으로 특히 공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University of Waterloo가 인근해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한 지역입니다.

[Niagara College]
	위치: 온타리오 주, 나이아가라 (Niagara on the lake)
	학교특징: 나이아가라 폭포로 유명한 나이아가라에 위치한 공립 컬리지로 관광, 호텔, 조리, 양조, 유아교육 등의 특화 전공으로 유명합니다. 관광계열 뿐 아니라 기술, 환경 관련 전공도 다양하여 적성에 맞는 전공 선택이 가능합니다.  
	자녀무상 장점: 조용하지만 활기찬 도시 분위기로 학군이 좋습니다. 조건부일 경우 어학이 9시 반에 시작하기 때문에 자녀를 등원시키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등, 학부형들의 편의를 많이 맞춰주는 편입니다.


[Kwantlen Polytech University] 
	위치: BC주, 서리 (Surrey)
	학교특징: KPU는 서리에 본캠퍼스를 둔 공립종합대학으로 실용적이고 산업 연계가 잘 되어 있는 커리큘럼이 장점입니다. 학부형들이 학업하기 좋은 다양한 준학사 및 학사 전공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학사의 경우 전공과 상관없이 PGWP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녀무상 장점: 조기 유학으로도 유명한 서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BC주에서 드물게 조건부 입학의 경우 영어 과정 중에도 자녀무상이 가능하여 동부가 아닌 서부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학교입니다. 

[Selkirk College] 
	위치: BC주, 넬슨(Nelson)/캐슬가 (Castlegar)
	학교특징: BC주 온화한 날씨의 소도시에 위치해 있어 벤쿠버에 비해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하고 안전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조기교육과 자녀무상으로 이미 인기가 많은 학교입니다. 사회복지, 유아교육, 환경, 관광, 호텔경영 등의 전공이 유명합니다.
	자녀무상 장점: 소도시지만 자녀무상으로 인기가 많아 자녀를 케어하면서 학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포트가 있습니다. 조건부 기간 동안에도 자녀무상이 가능하고 RCIP지역이라 향후 영주권에도 유리합니다.






" 자녀무상교육, 추천 플랜은? "



Paragraph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