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전화문의: 02 550 0303 | 카카오 플러스: @idpeducation

영국 카디프 가이드

카디프는 다문화적이고 활기찬 도시로 로마에서 중세 그리고 노르만에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건축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시와 자연 휴양지의 균형을 잘 이루어진 곳으로, 영국에서 1인당 가장 큰 도심공원 면적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티 센터에 위치한 2000년의 역사를 가진 카디프 성 방문도 꼭 추천 드립니다. 

 

가장 친근한 교외도시, 카디프!

숙소 선정하기 - 학교 기숙사 

카디프는 학생 친화적인 도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카디프 사람들은 항상 친절하게 길을 안내하거나, 반갑게 대화를 나누는 것을 즐겨하기 때문에 새롭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도 절대 어렵지 않은 도시입니다. 숙소형태 역시도 기숙사, 플랫 등 학생들이 원하는 조건을 갖춘 다양한 숙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규모가 많이 크지 않기 때문에 상점, 술집, 미용실, 체육관 등 모든 편의시설들이 도보 거리 내에 있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에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것이 의무적이지는 않지만,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를 사귀기에 가장 좋은방법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숙사에서는 종종 ‘Freshers Week’ 라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모든 학생들이 모일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때문이죠! 기숙사는 도심에도 위치하고, 가끔은 더 거리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내가 전공 수업을 듣는 메인 건물이 어디 있는지를 먼저 파악한 후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세이 (Cathays)

바쁘게 돌아가며 편리한 생활환경을 좋아한다면, 캐세이 (Cathays) 라는 지역이 가장 좋습니다.연중내내 학생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카디프 대학교 (Cardiff University) 바로 옆에 위치하기 때문에 캠퍼스에서의 가까운 거리를 선호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지역입니다.

로스 (Roath)

특이한 상점이나 시장이 있는 조용한 지역을 선호하는 경우 로스(Roath)를 추천합니다. 카디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런치 식당 중 하나인 Anna Loka가 위치해 있기도 한 지역으로, 꼭 ‘채식주의자를 위한 베이컨 팬케이크’를 맛보기를 추천합니다. Ripple이라는 친환경상점은 로스의 또 다른 핫 플레이스입니다. 세탁세제부터 파스타 심지어 의류까지, 모두 친환경소재로만 제작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티센터 

카디프의 시티센터는 쇼핑센터, 아케이드, 시장 그리고 활동적인 나이트 라이프까지도 모든 것들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우스 웨일즈 대학, 카디프 대학은 이 중심부에 대형 강의실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Cardiff_Transport 1-min.jpg

카디프의 교통수단

버스

카디프 버스(Cardiff Bus)는 주황색과 초록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시티 곳곳에서 알아보기가 매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회 이용권 혹은 1주 정기권을 구매할 수 있고, 16세~21세라면 30% 할인도 가능합니다. 멧 라이더(The Met Rider)버스는 카디프의 시티센터에서 카디프 메트로폴리탄 캠퍼스 및 기숙사까지 운영합니다. 

대학교들은 보통 버스패스에 대해 각각 다른 옵션을 제공하므로 첫 오리엔테이션 때, 안내되는 교통권에 대한 안내를 주의 깊게 들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예로 카디프 대학교나 사우스 웨일즈 대학교 시티센터 캠퍼스 학생이라면, 시티 중심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굳이 정기권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차

카디프는 4개의 주요 기차역을 갖추고 있어, 때때로 카디프 교외지역으로 이동하기에는 기차가 매우 유용합니다. 티켓 가격도 평균적으로 매우 저렴하, 특히 16세~25세의 어린 학생들에게는 young persons’ railcard 라는 패스를 구매하면 1/3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합니다. 이 할인권은 장거리로 멀리 여행할 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카디프에는 자전거 공유 시스템인 Next Bikes 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전거는 30분마다 £1를 지불해야 하고, 최대 24시간까지 £10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곳곳에 Next Bikes 라 표시된 대여장소가 있는데 특유의 푸른색 마크로 표시해 두어 발견하기도 쉽습니다. 재학 중인 학교에 Next Bikes를 위한 학생할인이 있는지도 꼭 알아보세요! 

 
Cardiff_FirstWeek 2-min.jpg

카디프에서 첫 주를 보내는 방법 

카디프에 처음 도착하면 근처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주변을 산책하며 찬찬히 둘러보고, 새로운 도시생활에 익숙해지는 것이 첫 주를 보내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월요일

새로운 주가 시작된 첫 날에는 단연코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기에 좋은 날입니다. 친구들과 함께커피를 마시고 밥을 먹으러 가거나, 혹은 분위기에 따라 함께 춤을 추러 클럽에 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시티센터의 밀 레인(Mill Lane) 지역이 수많은 식당과 술집, 클럽들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낮에 돌아다니는 것을 더 좋아한다면 도시 중심에 위치한 Bute Park나 로스에 있는 로스 공원(Roath Park)를 추천합니다. 두 곳 모두, 잔잔한 휴식을 즐기며 친구들과 수다떨기 좋은 장소입니다. 로스 공원에는 큰 호수가 있어서 날씨가 좋으면 보트와 카약을 대여해 즐길 수도 있습니다. 

화요일

이제 기숙사나 플랫 메이트들이 생겼으니, 토스터, 주전자, 커틀러리 등 각자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누가 어디에서 구입을 담당할지 역할분담을 해볼 수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시내 중심과 조금 떨어진 이케아에 가서 사오는 학생들도 있고, 혹은 시티 중심가에 비교적 저렴하게 파는 일반 상점들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중고 사이트를 보는 것인데, 그루폰(소셜미디어)나 Facebook Marketplace가 처음 경험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마지막으로 각 학교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사를 나가는 졸업생들로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물려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요일

카디프의 수요일은 스포츠를 즐기는 학생들만의 ‘스포츠나잇’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디프에 위치한 3개 대학교 모두 각 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팀끼리 혹은 이웃학교의 팀끼리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많은 클럽이나 펍과 바에서는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학생할인을 제공하니 놓치지 마세요! 

목요일

카디프 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한 국립 박물관은(National Museum) 많은 전시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평일에 방문하면 좀 더 여유롭게 전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작품이 전시되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다가오는 행사정보를 확인해두면 기다렸던 전시를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카디프 성(Cardiff Castle)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로마시대 때부터 현재까지 여러 번 다시 지어지기도 한 카디프 성은 1947년에 Bute 가문이 카디프 시민들에게 물려준 선물이기도 합니다. 1시간 남짓 소요되는 투어를 운영하여, 전문 해설가에게 관광객들이 궁금한 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디프 거주자라면, £6.50의 Castle Key 라고 불리는 정기권을 살 수 있고, 3년간 무제한 입장이 가능합니다.

금요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운동법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을 위해, 카디프의 다양한 운동시설을 소개합니다. 수영장, 아이스링크, 암벽등반센터, 심지어 트램펄린 공원까지 갖추고 있는 카디프는 그 어느도시보다 활발한 운동종목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을 해보고 싶은 지 고민해 보고, 회원가입이 가능한 클럽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스포츠 클럽은 무료 체험강습을 제공하니 고민하지 말고 다양한 종목을 많이 경험해 본 후 결정해도 좋습니다. 

토요일

드디어 주말입니다! 토요일은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카디프 베이(Cardiff Bay)에 가기 좋은 날입니다. Bute Park에서 해안가까지 30분 간격으로 보트를 운행하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부둣가를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레스토랑들이 펼쳐져 있으며, 뮤지컬이나 콘서트와 같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밀레니엄 스타디움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일요일

일요일에는 카디프에서 열리는 많은 야외 시장들을 구경하기 좋은 날입니다. 대부분의 시장들은 아침에 열지만 빨리 보면 2곳, 혹은 3곳까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들은 카디프 전역에 열리므로 집에서 가까운 시장부터 쉽게 둘러보시길 권합니다. Principality Stadium 바로 옆에 위치한 리버사이드 마켓(Riverside Market)은 특색있는 향신료에서부터 채식주의자를 위한 케이크, 갓 만든 빵 및 현지 유기농 농산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파는 상점들이 열립니다. 또 다른 인기있는 곳은 Roath Real Food 마켓으로, 앞서 말한 Riverside 마켓보다는 작고 사람들이 덜 보이지만, 올리브나 직접 집에서 재배한 싱싱한 감자 등을 구할 수 있어 다양한 식재료를 경험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카디프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

학생들이 생활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카디프에는 곳곳에 하루 종일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카페들이 있습니다. 

커피 코너 (Coffee Corner)

카디프 중심부에 있는 개인 카페로 직원들은 친절하고 커피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과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뒤쪽 창가에 있는 테이블은 바깥 구경하며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는 명당이기도 합니다.

언커먼 그라운드 (Uncommon Ground)

로얄 아케이드(Royal Arcade)에 위치한 언커먼 그라운드에는 카디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종류의 차와 신선한 주스도 같이 팔고 있습니다. 공부에 집중하기 좋은 분위기로 잘 알려진 만큼 대형 테이블도 있으니, 학교 친구들과 같이 과제를 한다거나, 팀 프로젝트를 할 때 좋은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커피 바커 (Coffee Barker)

뉴욕의 웨스트빌리지와 프랑스 파리 감성을 갖춘 커피 바커는 캐슬 아케이드(Castle Arcade)에 있습니다. 가장손님이 많은 카페이지만 자리만 잘 잡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커피 바커의 오너가족은 이곳 말고도 카디프에서만 3개의 카페를 운영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커 티 하우스(Barker Tea House)인데, 편안한 좌석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상당히 인기있는 찻집입니다. 만약 야외좌석을 선호한다면 아케이드 지점 테라스에 있는 테이블 자리를 추천합니다. 

더 리틀 맨 커피 샵 (The Little Man Coffee Shop)

가장 최근에 오픈한 카페로, 공부하기도 좋지만 아침에는 요가와 함께하는 간단한 아침식사, 저녁에는 연극공연 등 특별한 테마를 가진 행사를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메뉴에는 토스트, 스프, 샐러드, 스무디 등이 있습니다.

 

 

희망 학위를 선택하세요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 전공을 입력 후 리스트에서 선택하거나 검색버튼을 누르세요

기관을 입력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 대학명을 3글자 이상 입력하시고 리스트에서 선택하십시오

  • 대학 혹은 학교 이름 입력 및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